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 효능과 부작용 당뇨 예방 당화혈색소 감소

by 리드아이 2023. 1. 9.
728x90
반응형

당화혈색소감소, 혈당조절 돕는 식품으로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은 갑각류 껍데기에 들어 있는 키토산 성분인 '키틴'을 체내 흡수가 잘되도록 저분자 수용성 물질로 분해한 형태입니다. <전체  내용 사진 출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은 키토산성분을 잘게 쪼갠 형태로 미국 식품의약국, 캐나다 식품의약청에서 혈당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았고 국내 최초로 식후 혈당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내용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입니다.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이 당뇨병에 좋은 이유는?
첫 번째는 혈당 흡수 막는 안전선 만들기 때문인데 탄수화물이 체내에서 포도당으로 변하여 혈액에 포도당이 많은 상태가 혈당이 높은 상태인데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이 포도당이 쌓이지 않도록 세포 내로 당을 이동시켜 에너지로 사용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에너지로 사용되지 않고 남은 포도당을 배출하므로 혈당 흡수를 막는 <안전선>이라고 하는 거죠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은 식후 혈당 상승을 막는데 도움이 되나요?
아밀라아제란? 췌장과 침샘에서 분비되는 효소로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변화시키는데 꼭 필요한 소화 효소인데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은 소화효소가 포도당을 생성하려고 할 때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이 생성 활동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분해되지 못한 탄수화물은 그대로 배출되게 되는 것이죠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동물실험 결과로도 증명이 되었는데 당뇨병 유발 쥐에게 42일간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 섭취시킨 결과 탄수화물 분해요소인 글루코아밀라아제 탄수화물 분해 효소 활동 억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혈당을 올리는 식품인 빵, 떡, 설탕 섭취 후 식후혈당을 관찰하였는데 건강한 20~30대 한국인 13명에게 설탕 섭취 전 키토올리고당 분말 500mg 섭취하게 한  결과 1회 섭취만으로 섭취한 그룹이 대조군에 비해 식후 혈당이 약 13% 감소하였다는 연구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이 혈당 흡수 안전선인 이유가 또 있습니다.인슐린 조절에 관여하기 때문인데 인슐린 분비량을 늘리면서 분비량이 적어도 인슐린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인슐린 감수성도 높여 줍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인슐린 감수성이란 적은 인슐린의 양으로도 혈당을 떨어트릴 수 있는 상태를 말하며 인슐린 저항성과 반대 개념으로 보면 됩니다.

동물실험 결과 증명 하였는데 당뇨병 걸린 쥐를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 4주 동안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 섭취시킨 결과 대조군에 비해 인슐린 분비, 인슐린 감수성이 높아졌다는 사실이 확인 되었다고 합니다.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이 당화 혈색소 관리에도 도움이 되나요?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 두번째 장점은 혈당조절 기능을 유지하면서 당화혈색소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당화혈색소 감소는 3개월 평균 혈당 감소를 말하는데 혈당 건강에 문제가 있는 20~75세 한국인 남녀 51명에게 12주간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 섭취시킨 결과 대조군은 당화 혈색소가 증가한 반면 섭취군은 당화혈색소가 4%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또 다른 키토올리고당 효능혈당 스파이크 감소에도 도움된다​ 혈당스파이크란 공복 상태에서 특정 음식을 먹은 뒤 식후 2시간 동안 혈당이 급격하게  올랐다가 급격하게 내려가는 현상을 말하는데 혈당스파이크 변동 폭이 클수록 당뇨합병증 위험이 증가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혈당스파이크는 이상적 혈당관리가 안 된다는 증거이며 혈당 스파이크 반복으로  혈관 속 활성산소가 증가하고 생성된 활성산소로 인해 혈관 내피세포 손상되고 손상된 부위에 염증이 발생, 생성된 염증이 혈관을 막아  동맥경화 및 심근경색을 유발하는데 이때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은 혈당 스파이크 감소에 도움 된다고 합니다.

​건강한 한국 성인남녀 13명에게 설탕 75g 섭취 시 후 키토올리고당고투카원 분말 500mg 섭취 시킨 결과 대조군에 비해 혈당스파이크 값이 9.9%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 섭취시 주의점 부작용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 하루 섭취 권장량은 750mg을 식전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며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기 보다는 
적당량을 꾸준히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혈당 수치, 당화혈색소 감소에 도움 주는 것으로 인정받은 제품인지 확인이 필요하고 식약처에서 받은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 여부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갑각류 추출 성분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반드시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전체  내용 사진 출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