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고투카원 효능 부작용 키토올리고당

by 리드아이 2022. 1. 10.
728x90
반응형

오늘은 홈쇼핑 그리고 건강 프로그램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고투카원에 대해 알아보겠는데요 고투카원을 알아보기 전에 우선 알아야 것은 키토산입니다.

게 또는 새우 랍스터 등의 갑각류에서 추출하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는 게 키토산이라고 하는데요 이 키토산을 흡수가 잘 되도록 갑각류 껍질 키틴 성분을 소화 흡수율이 높게 저분자 형태로 분해한 물질이 바로 키토 올리고당 고투카원이랍니다. 

이런 고투카원의 주요 효능을 살펴보면 항균작용과 면역력 그리고 항암과 항염증 다이어트 효과와  항당뇨 항산화 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은 우리나라 식약처로부터 식후 혈당 감소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며 미국, 캐나다 식품의약국(FDA)에서도 혈당 감소 관련 기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의 효능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식후 혈당 감소 인슐린 분비 증가

탄수화물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급격한 혈당 증가를 막아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식단관리가 어렵거나 상승하는 분들에게 고투카원의 효능은 식후 혈당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채널A 행복한아침 혈당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편

연구 결과를 보면  설탕, 빵, 음료수, 인스턴트식품 섭취 후 식후 혈당이 걱정이라면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혈당 문제가 없는 실험군에게 빵을 먹고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을 섭취하게 하니 ​빵 섭취 식후 혈당이 대조군에 비해서 25% 감소한 것을 확인하였으며 설탕 섭취 식후 혈당 약 13% 감소 확인하였으며 당화혈색소 농도 약 4% 감소 확인하였습니다.

또 한 실험에서는 당뇨병에 걸린 쥐에게 4주간 고투카원을 섭취시킨 결과 인슐린양이 2배가 증가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혈당조절 및 당뇨 개선에 효과를 보시고 싶은 분들이 드시면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JTBC 유쾌한 상담소 혈당 흡수방패 고투카원편

고혈압 예방 ​심혈관질환 개선

키토산의 기능 중 하나인 흡착 효능은 심혈관질환의 주범으로 손꼽히는 중성지방과콜레스테롤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효능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혈관 속에서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과 염소성분을 흡착 배출하는 효과가 뛰어나며 혈액을 정화시키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중금속 배출
한번 체내에 섭취되면 빠져나가지 않고 체내 축적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중금속 역시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해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비만예방
키토산은 다이어트로 유명합니다. 키토올리고당 또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고투카원을 섭취하면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호르몬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아디포넥틴은 지방세포에서 분비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인슐린 저항성을 발생시키는데 결정적 역할을 합니다. 고투카원을 12주간 섭취 시 아디포넥틴 증가율이 약 2배가 올라갔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키토 올리고당은 동물성 식이섬유로서 식이섬유가 가지고 있는 특성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체내 지방을 흡착해 배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이 꼭 필요한 분들은?
초콜릿, 사탕 등 단순당 음식을 즐겨 드시는 분 과일, 설탕, 꿀, 청량음료 등을 많이 드시는 분인스턴트 음식을 좋아하는분  식사할 때마다 혈당이 상승 신경 쓰이는 분불규칙한 식습관이신 분  식후 혈당 감소 및 혈당 케어에 도움을 받고 싶은 신 분 체지방 분해가 필요하신 분에게 추천을 합니다.

​키토올리고당 고투 카원 부작용

JTBC 유쾌한 상담소 혈당 흡수방패 고투카원편

고투카원의 일일 섭취 권장량 750mg 정도입니다. 과다복용 시 설사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갑각류에서 추출한 것이기 때문에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전문의와 상담 후 주의해서 드셔야 합니다.

제품을 구매 시에 수용성 및 저분자 형태인지 확인을 해야 하며 식후 혈당 및 당화혈색소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식약처에서 건강기능 식품으로 인정한 제품인지 확인 해야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