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천심련 추출물 파랙틴 효능 관절염 류머티즘 완화

by 리드아이 2023. 6. 20.
728x90
반응형

보통은 염증을 없애면 통증도 없어진다는 것을 모르고 아프기만 하면 관절통증을 없애려고 파스에 의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파스가 통증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주지만 대부분 염증을 낮추는 효과가 적다고 합니다.

<전체 내용 사진 출처 채널 A 나는 몸신 이다.>

채널 A 나는 몸신 이다.

​염증+관절 케어 가능한 성분이 있는데 천심련추출물 파랙틴 입니다.

​천심련은 대한민국에선 서식을 하지 않으며 인도, 중국에서 주로 서식하는 식물이며 미국, 유럽, WHO 등 선진 시장의 약전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채널 A 나는 몸신 이다.

우리나라 동의보감처럼 인도 아유르베다와 그리스 의학의 유나니 같은 전통 의학서적에도 기록된 약용식물로 천심련은 항염증, 항산화, 항바이러스,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천심련추출물 파랙틴은 통증 염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파랙틴 속 성분인 '안드로그라폴라이드' 때문인데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억제, 신호전달 경로 차단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실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파렉틴이 염증인자를 억제, 염증 생성 경로(COX 경로) 차단했고 여러 임상 시험을 통해 일반 감기 증상과 유병률을 감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채널 A 나는 몸신 이다.

호흡기를 통한 바이러스 감염은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데 안드로그라폴라이드 성분이 염증반응의 주요 인자 엔에프 카파비(NFkB)를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염증 유발 물질인 엔에프 카파비 (NFkB)가 활성화될수록 관절을 공격해 관절염을 유발하게 됩니다.

채널 A 나는 몸신 이다.

우리 몸에 관절이 무릎에만 있는 게 아니고 전신에 관절이 약 230개 존재하며 NFkB가 관절을 공격하면 손목이 아프거나 무릎, 고관절, 허리등  전신에 통증이 발생하는데 

관절염은 진통제 한 알로 호전되기가 어렵기 때문에 진통제 2알 이상 장기 복용 하게 되면 위장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천심련추출물 파랙틴은 관절 위장장애에 도움이 됩니다.
관절염 있는 경우 일반 항염제를 먹으면 속이 불편하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천심련추출물은 위장장애를 줄일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

워맥지수 관절 건강 관련 지표

채널 A 나는 몸신 이다.

실제 ​무릎 골관절염 남녀 103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천심련추출물 파렉틴을 섭취하게 하고 관절 관련 건강지표 워맥지수를 측정했는데 파랙틴 섭취 일주일 만에 유의적 변화가 확인됐고

천심련추출물 섭취 3개월 후 통증은 40% 감소했고 뻣뻣함은 46% 감소, 운동능력은 30% 향상되었는데 총 5가지 항목에서 통증이 유의적으로 개선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채널 A 나는 몸신 이다.

특히 신체 기능 점수, 피로 점수, 삶의 질 평가에서 의미 있는 개선이 있었다고 합니다.

​천심련추출물 파랙틴은 류머티즘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 케어에 도움이 돼서 류머티즘에 더욱 효과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류머티즘 관절염이 무서운 이유 중 하나가 자가면역 질환이라는 것인데 내 몸에 있는 정상적인 조직을 나쁜 것으로 인식하고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활막을 이물질로 착각해

내가 내 몸을 스스로 공격하는 것으로 자가면역 질환이 생기면 고통이 심하기 때문에 당사지 입장에서는 너무나 힘든 것이죠 

채널 A 나는 몸신 이다.

류머티즘 발병 요인은 유전적인 요소에 세균이나 바이러스로 인해 면역세포가 변형이 원인입니다. 그래서 증상이 진행될수록 관절과 주변 조직이 파괴된 고관절변형의 위험도 높아 일상생활이 힘들어집니다.

​뻣뻣한 관절, 손을 쓰기 어려워하는 류머티즘 환자들은 식사를 한다든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하게 되는데 심지어는 핸드폰을 쓰는 것도 어렵다고는 합니다.

또한 여성이 남성보다 3배 이상 발병률이 높다고 하며 최근에는 유전적인 요인으로 젊은 층에서도 흔히 발병하고 있습니다.매년 20만 명 이상 환자가 발생하고 있는데 안타깝게도 완치 방법이 없는 상황입니다.

류머티즘 관절염에 천심련추출물을 적용한 연구 결과 

채널 A 나는 몸신 이다.

18세~70세의 류머티즘 관절염 환자 60명을 대상으로 14주간 천심련추출물 파랙틴을 섭취하게 했더니 대조군에 비해 뻣뻣함과 류머티즘 인자 수치가 개선되었고 통증, 부종, 신체기능 상태 삶의 질이 유의미하게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천심련 추출물 섭취 시 주의 사항
가장 중요한 건 적정량 섭취인데 천심련 추출물 파렉틴 하루섭취량은 약 300mg으로 식약처 기능성을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인지 꼭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임산부, 수유부, 특정 질환자는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