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과 부작용 비오틴 피부건강 관절건강

by 리드아이 2023. 1. 25.
728x90
반응형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란 일반 콜라겐이 아닌 흡수율이 높은 어류 콜라겐을 더 잘게 쪼개서 만든 초미세 입자의 콜라겐으로 그 크기가 머리카락 굵기의 1/125,000 크기라고 합니다. 미세한 분자 크기로 체내 흡수율 높아 노화를 막고 전신 탄력을 
끌어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전체 내용 사진 출처 TV 조선 위기 탈출 생존왕 >

TV 조선 위기 탈출 생존왕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가 체내 흡수가 잘 되는 이유는?
피부와 동일 구조로 동일 구조 섭취 시 적재적소에서 콜라겐 흡수가 가능합니다. 실제 실험용 쥐에게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시킨 후 체내 흡수율을 확인한 결과 24시간 만에 피부, 뼈, 연골, 각종 장기에 콜라겐이 도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피부 탄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의 핵심층인 진피의 90%는 콜라겐으로 진피에 콜라겐을 채워주면 노화 속도를 빠르게 하는 주범인 활력 저하를 개선 시켜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피부 노화가 찾아온 국내 40~50대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8주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하게 하였더니

TV 조선 위기 탈출 생존왕

섭취 전에는 콜라겐이 비어있던 부분에 촘촘해진 콜라겐이 확인 되었고 진피층이 촘촘한 정도의 진피 치밀도가 변화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 후 진피 치밀도가 약 10배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TV 조선 위기 탈출 생존왕

40~60대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 하게 하였더니 섭취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서 섭취 6주 만에 피부 보습이 개선되었고 섭취 12주 이후 피부 탄력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TV 조선 위기 탈출 생존왕

또 다른 연구에서는 국내 40~50대 여성이 8주 동안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꾸준히 섭취 하였더니 피부 표면과 진피의 수분 함량이 약 14배 증가하였고 주름의 깊이도 약 11배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TV 조선 위기 탈출 생존왕

결론적으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꾸준히 섭취하면 총체적 피부 탄력, 눈가 주름 평균 주름의 깊이, 피부 거칠기, 보습 등 총 11가지 지표에서 피부 건강 개선된 것을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건조증과 각질 개선에도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실제로 30~65세의 한국인 여성을 대상으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1000mg을 12주간 섭취하게 하였더니 섭취 2주 후부터 피부 보습 그리고 각 질량이 개선되었고 섭취 중단 2주 후까지 개선 상태가 유지되었다고 합니다.

TV 조선 위기 탈출 생존왕

그리고 발 각질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실제로 40~50대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12주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하게 하였더니 발뒤꿈치 각질이 평균 67% 줄어 들었고 최대 91%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TV 조선 위기 탈출 생존왕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 시  전신 건강에 받을 수 있는 도움은?
관절의 연골에 50%는 콜라겐으로 콜라겐 섭취는 관절 건강과 관절염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무릎 관절염 환자 100여 명에게 6개월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 하게하였더니 대조군에 비해 관절 통증이 감소하였고 신체 활동 능력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인체 콜라겐 구조와 동일하며 연골 콜라겐과도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연골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TV 조선 위기 탈출 생존왕

실제로 관절이 불편한 한국인 40~75세 80명을 대상으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3,000mg씩 6개월간 섭취하게 하였더니 관절 통증, 뻣뻣함, 일상생활 수행능력의 어려움 등을 점수로 한 관절염 지수(WOMAC) 점수가 개선 된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식약처에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 받았고 이어서 관절 및 연골 건강 기능성까지도 인정받은 원료입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더욱 똑똑하게 섭취하는 방법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와 같이 하면 좋은 환상의 짝꿍은 비오틴인데 비오틴은 미의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B7을 말하는데  음식도 궁합이 있는데 콜라겐도 비오틴과 궁합이 좋습니다.

TV 조선 위기 탈출 생존왕

비오틴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 하기 때문인데 그뿐 아니라 손발톱 보호, 피부와 두피의 영양을 공급해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동물 실험 결과 비오틴과 콜라겐을 함께 섭취하게 했을 때 콜라겐 합성률이 약 2배 정도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와 비오틴을 함께 섭취하면 중년의 대표 고민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비오틴 섭취 전과 섭취 후 모발의 변화를 확인해 보았는데 비오틴이 함유된 보충제를 6개월간 섭취 하였더니 모발이 빼곡하게  채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TV 조선 위기 탈출 생존왕

비오틴을 꾸준히 섭취 후 평균 모발 밀도가 2개월 후 18% 개선 6개월 후에는 51%가 개선되 비오틴 1년 섭취 후 모발 밀도는 최대 156%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필수 미네랄 아연과 항산화 영양소 셀레늄도 콜라겐 합성에 도움이 되 함께 섭취하면 더욱더 피부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 시 주의 사항
하루 적정 섭취량 1,000mg 관절 건강을 위해 하루 3,000mg 섭취하면 되고 과다 섭취 시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확인하고 인체 적용시험 결과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흡수율을 생각한다면 피부 동일 구조 콜라겐 인지 확인하시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 내용 사진 출처 TV 조선 위기 탈출 생존왕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