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여성 건강 돕는 질 건강 유산균 리스펙타 효능 부작용

by 리드아이 2023. 3. 23.
728x90
반응형

여성 건강 돕는 수문장으로 알려진 질 건강 유산균 리스펙타는 락토바실러스균의 일종으로 갱년기 여성호르몬이 감소해서 질 내 유익균 부족 현상을 외부 보충의 방식을 통해서 유익균의 증식을 늘려 주는 것입니다.

질 건강 유산균 리스펙타에는 질 내 정착해서 질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두 가지 균주가 있는데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GLA-14 또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HN001입니다.

<전체 사진 내용 출처 JTBC TV 정보쇼 알짜왕>

JTBC TV 정보쇼 알짜왕


애시도필러스 GLA-14는 질 내 곳곳에 젖산을 분비해 약산성 환경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여 질내 유익균 정착과 생존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HN001은 세균증식 억제를 도와 질 내를 보호하는 수비수 역할을 합니다. 질 속의 유익균이 공격수와 수비수 역할을 하는 거라고 보면 두 균주가 상호보완을 하며 질 내를 방어한다고 보면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또한 락토페린이 두 균주를 서포트하여 주는 역할을 하는데 락토페린이란 사람의 초유에 풍부한 면역 물질과 세포의 증식과 뼈 성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강력한 항산화 항바이러스 항균성 물질인데 락토페린은 질내 유익균이 잘 달라붙을 수 있도록 접착제 역할을 합니다.

JTBC TV 정보쇼 알짜왕

이탈리에의 한 연구팀에서 질염이 있는 여성을 40명을 대상으로 질 건강 유산균 리스펙타를 15일간 섭취하게 하였는데 그 결과 유익균이 최대 5배가 증가했고 가려움증이나 분비물등의 질염 증상이 개선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질 건강 유산균의 3가지 주요 성분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GLA-14+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HN001+ 락토페린 이 세 가지가 여성의 질 건강을 돕는 일명 리스펙타 주요 성분이라고 불립니다.

JTBC TV 정보쇼 알짜왕

실제로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GLA-14만 섭취하였을 때와 여기에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HN001를 추가하였을 때 그리고 락토페린을 같이 섭취하였을 때 사진입니다. 유익균이 점점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 건강 유산균의 주요 성분 3가지가 들어있는 질 건강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갱년기에 부족한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나타나는 위축성 질염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질 건강 유산균 리스펙타가 질염의 재발률을 낮췄다는 연구결과가 존재합니다.

JTBC TV 정보쇼 알짜왕

질염을 앓고 있는 여성에게 질 건강 유산균 리스펙타를 15일 동안 섭취시킨 결과를 살펴보았더니 참가자의 75%가 질 분비물이 감소하였고 질 가려움 증상도 80%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질염이 재발률 또한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JTBC TV 정보쇼 알짜왕

또한 건강한 성인여성 40명에게 질 건강 유산균 리스펙타를 2주간 섭취시킨 결과 질 내 유익균이 대조군에 비해서 3배 이상 증가 했다고 하고 섭취중단 7일 후에도 질 내 유익균이 증가한 상태로 잘 유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JTBC TV 정보쇼 알짜왕

질의 세균 감염정도를 0~10까지로 분류한 누젠트 점수라고 하는 게 있는데  점수 중간 단계에 있는 여성 40명을 대상으로 2주간 리스펙타를 섭취하게 하였더니 중간 단계에서 0~3점인 정상 범위로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질 건강 유산균 리스펙타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같은 장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장건강을 위해 유산균을 많이 섭취하는데 위산 때문에 장까지 도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유산균의 90% 위산에 의해 사멸됩니다.

그런데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HN001는 강력한 위산도 버텨낼 만큼의 내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위산에 녹지 않고 장까지 도달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JTBC TV 정보쇼 알짜왕

실제로 한 연구에서 2년 이상 설사를 앓았던 환자를 대상으로 락토바실러스가 포함된 유산균을 섭취하게 했더니 섭취 5.3일 만에 설사 증상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JTBC TV 정보쇼 알짜왕

영유아에게서 설사를 유발하는 유해균인 로타바이러스로 인해 급성설사가 시작된 1개월~3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락토바실러스가 포함된 유산균을 섭취하게 하였더니 대조군에 비해 설사기간과 입원기간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질 건강 유산균 리스펙타는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JTBC TV 정보쇼 알짜왕

몸속 면역 세포의 70%가 장에 밀집되어 있는 장은 최대 면역기관이라고 할 수 있는데 리스펙타를 섭취하면 장내 유익균이 늘어나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즉 환절기 잠복세균으로 부터 질건강도 지키고 장 건강까지도 지킬 수 있어 면역력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질 건강 유산균 리스펙타를 섭취 시 주의사항 
식약처에서 인증한 질 건강 기능성을 보유한 유산균인지를 확인해야 하며 락토페린의 함유량을 반드시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체적용 실험 결과가 있는 재품인지를 확인해야 하고 미국 식품 의약국 FDA에 등재된 안전한 원료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 건강 유산균 리스펙타 부작용
리스펙타 유산균을 섭취 후 가려움, 두드러기, 발진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과민 반응이 나타나면 리스펙타 유산균을 일단 섭취를 중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스꺼움, 복부 불편감, 설사와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소화기 부작용을 의심하고 섭취를 중지하도록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