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GPH 효능 부작용 피부 탄력 개선

by 리드아이 2024. 8. 31.
728x90
반응형

우리 인체에는 29가지 콜라겐 타입이 있는데 이 중 주목해 봐야 할 것은 피부 진피, 뼈, 각막, 힘줄을 구성하고 있는 콜라겐 타입 1입니다.

<전체 내용 사진 출처 MBN 알약방 >

MBN 알약방

특히 콜라겐의 활성화를 높이기 위해서는 꼭 확인해야 할 것이 있는데 콜라겐을 이루고 있는 아미노산의 구조입니다. 아미노산 구조에 따라서 피부 건강에 미치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인데 콜라겐 타입 1에서 가장 많이 발견되는 아미노산 구조는 'GPH'입니다. 

GPH는 피부 세포와 동일한 아미노산 구조로 콜라겐의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BN 알약방

​실제로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한 결과 탄력과 주름 보습 등 여덟 가지 피부 지표가 개선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우리 몸은 전신이 피부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피부를 지탱하는 게 바로 몸속의 콜라겐입니다. 

반응형

잇몸 역시 주성분이 콜라겐이기 때문에 콜라겐이 빠지면 잇몸이 무너지면서 치주 질환이 생길 수가 있고 콜라겐이 부족하면 손상된 장기가 쉽게 복구가 되지 않고 특히 위벽 보호가 잘 되지 않아서 소화 활동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전신 노화 유발하는 콜라겐 감소

MBN 알약방

인체를 이루는 단백질 중 1/3을 차지하는 것이 콜라겐인데 모발부터 피부. 혈관. 발톱까지 몸 전체 분포되어 있습니다. 
피부 진피증은 90% 이상이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20대 중반을 넘어서부터 콜라겐 감소로 인해 전신 노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MBN 알약방

30대부터 60대까지 비교했을 때 10년 사이로 피부 탄력 차이가 크게 나타나는데 특히 콜라겐 감소가 심한 40대 이후에는 
피부 탄력이 크게 감소합니다. 실제 50대의 경우 20대에 비해 실제 콜라겐 감소가 큽니다. 

콜라겐 타입 1

728x90

우리 인체에는 29 가지의 콜라겐 타입이 있는데 이 중에 콜라겐 타입 1이 우리 몸에 가장 많고 피부의 진피, 뼈, 각막, 힘줄 등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피부 콜라겐은 콜라겐 타입 1이 80~85%를 차지하고 있는데 피부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는 콜라겐 타입 1을 챙겨서 콜라겐 생성과 합성에 관여하는 섬유 세포를 활성화해서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피부 노화 예방

MBN 알약방

피부 노화를 막고 전신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체내  콜라겐을 활성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콜라겐이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아미노산 배열이 중요한데 콜라겐 타입 1에서 가장 많이 발견되는 아미노산 배열이 'GPH'입니다. 

​피부 세포와 동일한 아미노산 구조인 GPH는 글리신, 프롤린, 하이드록시 프롤린이라는 세 가지가 하나로 합쳐진 형태인데 피부 조직 손상, 피부 탄력, 보습에 도움을 주어서 

인체 내 피부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고 콜라겐의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MBN 알약방

실제 한 동물 실험 결과 GPH의 흡수율이 높은 것이 확인되었는데 또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한 결과 탄력 주름 등의 피부 지표가 개선되었습니다.

피부 탄력개선 

MBN 알약방

또한 실제 30~ 60대 여성을 대상으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한 후 피부 총 탄력 순수탄력 생체 탄력, 피부 보습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 시 주의사항
하루 권장 섭취량 이내로 섭취하고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식약처 기능성 인정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전체 내용 사진 출처 MBN 알약방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