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혈당 유산균 HAC 01 효능과 부작용 당화 혈색소 혈당 관리

by 리드아이 2024. 8. 28.
728x90
반응형

장 속에는 유해균과 유익균이 있는데 장 속에 있는 수많은 유익균 중 당화혈색소 관리에 도움을 주고 췌장 세포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  혈당에 도움을 주는 유익균이 있습니다. 

​바로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HAC 01로 보통은 혈당 유산균 HAC 01이라고 부릅니다.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은 장 건강을 개선하고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유익균 중의 하나입니다.

<전체 내용 사진 출처 JTBC 중독자들 >

바로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이 당화혈색소와 관계를 알아낸 계기는 당뇨병 환자에게 유산균을 공급한 결과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됐다는 게 알려지면서 이후 유산균과 당뇨병에 대한 다양한 연구들이 진행되었습니다. 

직접적인 도움을 준 유익균에 대해 연구한 결과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HAC 01입니다.

반응형

혈당 유산균 HAC 01 효능

당화 혈색소 수치 감소 

JTBC 중독자들

당화 혈색소는 지난 3개월 동안의 평균 수치로 관리가 까다로운데도 불구하고  실제로 당뇨 전단계인 40명을 대상으로 혈당 유산균 HAC 01을 8주 동안 투여한 그룹에서 식후 2시간 혈당은 물론 당화혈색소 수치가 감소한 것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혈당 유산균 HAC 01의 중요한 점은  당화혈색소 관리뿐 아니라 혈당을 관리하려면 췌장의 베타 세포 기능 회복이 중요하데 혈당 유산균 HAC 01은 인슐린을 합성하고 분비하는 췌장의 베타 세포 질량을 증가시켜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손상된 췌장의 베타 세포 기능을 회복시키는 역할까지 합니다. 또 간에서 포도당 합성을 억제하고 인슐린의 내성이 생기지 않도록 조절해 혈당 안정화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JTBC 중독자들

당화혈색소 관리가 혈당관리의 기본인데 혈당 조절에 영향을 미치는 췌장과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당화혈색소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당 유산균 HAC 01은 식약처로부터 식후 혈당 상승 억제 개별 인정을 받기도 했습니다.

저혈당에도 도움 
혈당의 근본을 관리해 줄 수 있기 때문에 혈당 유산균 HAC 01은 급격한 저혈당 또는 급격한 고혈당이 오가는 혈당 롤링에 도움이 됩니다. 

​혈당 유산균 섭취 후 유익균이 늘어나면 혈당을 조절하는 미생물 생태계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 고혈당을 무조건 낮춰주는 게 아니라 혈당과 인슐린의 균형을 잡는데 영향을 미쳐 혈당을 적정 수준으로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JTBC 중독자들

​실제로 혈당 유산균인 HAC 01이 장내 미생물 균형을 조절해서 고혈당 개선과 혈당 유산균이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 
​혈당 수치가 안정화되기 위해서는 간에서 포도당 합성을 적절하게 조절해야 하는데  간에서 포도당 조절이 원활하지 않으면 혈당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런데 혈당 유산균 HAC 01이 간에서 포도당 합성을 조절해서 고혈당을 안정화해 혈당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JTBC 중독자들

​췌장 기능 회복에 도움
당뇨병은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해서 발생하기 때문에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면 췌장에서 인슐린을 분비하는 베타세포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베타세포가 손상되면 혈당을 조절하는 기능이 저하되게 되는데 혈당 유산균 HAC 01이 손상된 췌장의 베타 세포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728x90

손상된 췌장의 베타 세포가 회복이 되면 자연스럽게 정상적인 인슐린 분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혈당 조절이 안정화될 수 있습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당뇨가 있으면 뇌부터 발끝까지 혈관이 지나가는 자리마다 당뇨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아집니다. 반대로 혈당이 낮아지면 당뇨 합병증 위험도 낮아지는데

JTBC 중독자들

실제로 비만과 과체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3개월간 혈당 유산균 HAC 01을 섭취시켰더니 혈압, 포도당, 인슐린,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했다고 합니다

​장 건강
혈당 유산균 HAC 01이 다른 유산균주에 비해 최대 35배 이상 높은 생존력을 보유하기 때문에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혈당 유산균 HAC 01은 유산균이기 때문에 장 속 장벽 기능을 강화하고 또 염증 시스템을 조절해서 대장염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당 유산균 HAC 01 섭취 시 주의사항
하루 섭취 권장량은 190mg으로 유산균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잘 지켜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임산부, 수유부, 특이체질 또는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전문가와 꼭 상의 후에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