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모로실 효능과 부작용 모로오렌지 추출물 다이어트

by 리드아이 2022. 7. 13.
728x90
반응형

모로(Moro)는 이태리어로 과육의 색이 검붉다는 뜻이며 이탈리아의 지중해 최대의 섬이라고 일컬어지는 시칠리아에서 최고봉인 해발 3,323m 세계적인 활화산 에트나에서 재배되는 블러드 계열 오렌지의 한 품종으로 다이어트 과일입니다. 이탈리아에서는 붉은 보석이라는 별명도 있었고 유럽 국가에서는 젊음의 과일이라는 하며 오래전부터 디저트로 많이 먹었습니다.

TV 조선 건강100세 명심보감

 향이 강하고 가운데 검붉은 과육과 일반 오렌지에 비해서 비타민C 함량이 높고 항산화 성분인 C3G 안토시아닌은 일반 오렌지 품종에 비해서 약 8.9배나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겉모습은 일반 오렌지와 비슷하지만 잘라서 속을 들여다보면 과육이 검붉은 보라색을 띠는 게 특징인 과일입니다.

오늘은 젊음의 과일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지며 체중감량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로 오렌지, 모로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tvN 슈퍼푸드의 힘


모로실이란?
모로실은 시칠리아에서 재배되는 모로 오렌지 주스에서 추출한 블러드 오렌지 추출물입니다.

모로실 효능 

반응형

항산화 효능
모로실에는 시아니딘,시아니딘-3-글루코시드 C3G가 핵심 성분인데요. 시아니딘-3-글루코시드 C3G 성분은 다른 안토시아닌 성분에 비해 가장 많이 연구가 이루어진 색소이며, 염증 억제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그 효과가 되겠습니다. ​이 C3G는 시트러스 계열 과일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고, 그중에서도 모로실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체지방을 충분히 감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C3G 활성산소를 줄이는 항산화 성분이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 
모로오렌지의 추출물인 안토시아닌은 체지방 합성을 촉진하는 유전자의 활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를 통해 지방의 소화흡수를 억제하여 분해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조선 건강100세 명심보감

실제로 성분 연구결과를 통해 모로오렌지의 추출물(모로실)의 체지방 합성 유전자 활성도 비교 결과 체지방 활성 유전자를 많게는 50%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난 사례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 덕분에 모로실 성문은 식약처에서 개별 인정성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내장지방 감소 
모로실이 내장 지방감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모로실의 체중 감소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진행된 연구 사례를 보면 실제 모르실을 6개월간 섭취하게 했더니 내장지방은 14.91% 감소했으며 복부지방은 10.84% 감소했으며 그 결과로 허리둘레는 3.56% 감소된 것을 확인했습니다.(출처: Rdc Clinical 2021 )

뿐만 아니라 모로실은 위에서 말씀드린 다이어트 직결되는 부분에도 효능이 있는데요. 모로실은 지방세포의 합성을 억제해 지방 세포의 크기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 모로실을 12주간 투여한 결과 대조군 대비 복부 지방 세포의 크기가 2배 이상 감소한 것을 확인하기도 했습니다.(출처 국제 비만 학회지 2010)

TV 조선 건강100세 명심보감

지방간 개선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장기에도 지방이 쌓이는 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지방 간입니다. 위의 체지방 감소 효능과 관련해 모로오렌지 추출물은 (모로실)은 중성지방을 감소시키고 지방간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물실혐결과 모로 오렌지 추출물(모로실)의 간 기능 개선 연구 시 대조군에 비해 간에 생긴 중성지방 함량이 약 30% 감소했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
모로오렌지 추출물의 핵심성분인 안토시아닌 -C3G 성분은 뛰어난 항염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의 기능이 떨어져 세포 및 물질대사 측면에서 결국 포도당 균형을 효과적으로 다루지 못하는 것을 의미하는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킵니다. 이를 통해 당뇨질환의 발생 예방 및 증상개선을 돕느데 이로는 효능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모로 오렌지의 추출물(모로실) 먹는 법
700년이라는 긴역사를 가지고 있는 모로 오렌지는 아직은 우리나라에서는 일반 오렌지처럼 수입이 이루어지지 않아 생과일로 구하여 먹기는 힘듭니다. 시중에서 생과일을 구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주로 분말 형태로 구입하면 꾸준히 오랫동안 섭취가 가능합니다.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물이나 이온음료나 다이어트 음료 탄산수 등과 함께 추출분말을 2~4g 정도 넣어서 잘 섞은 후에 마시면 되겠습니다. 400mg이 넘지 않는 선에서 음료에 섞어 함께 섭취하면 되겠습니다.

요구르트나 요구르트 두유 등과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요구르트에 섞어 먹으면 보다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맛이 진한 요구르트에 타서 먹어도 괜찮고 다이어트 중이라면 플레인 요구르트에 타서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TV 조선 건강100세 명심보감 tvN 슈퍼푸드의 힘


각종 야채를 함께 곁들여 샐러드에 뿌려 드셔도 좋으며 가루로 드레싱을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샐러드 채소와 과일 위에 분말을 뿌리면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드레싱을 넣은 샐러드에 모로실 가루를 함께 뿌려 섭취하시면 거부감 없이 쉽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모로오렌지의 추출물(모로실 ) 부작용
하루 권장량 은 400mg이므로 과다섭취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이 나타날 수가 있으며 칼륨 함량이 놓기 때문에 혈압에 문제가 있거나 신장질환이 있는 분들은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길 바랍니다.

특이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임산부나 수유부들도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모로오렌지 추출물은 산도가 높은 편에 속하는 식품이기에 과도 하게 섭취할 경우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