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케라넷은 기장 밀 추출 복합물 효능 부작용 탈모 예방 케라틴

by 리드아이 2024. 12. 10.
728x90
반응형

케라넷은 기장 밀 추출 복합물인데 식물성 원료인 기장과 밀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원료로 두 곡물에서 핵심 성분을 추출해 낸 혼합한 신소재입니다. 

JTBC 오 마이 홀릭

고대부터 즐겨 먹은 역사가 깊은 작물인 기장과 밀에 모발 건강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기장을 구성하는 핵심 성분인 밀리아신은 식물성 콜레스테롤의 일종인데 밀리아신이 모발을 구성하는 핵심 단백질 케라틴 세포의 증식을 돕고 대사 활동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내용 사진 출처 JTBC 오 마이 홀릭 >

반응형

케라넷 효능

기장 효능 (밀리아신)
탈모 예방의 핵심은 모발이 두피에 오래 붙어있게 유지하는 것인데 모발의 성장과 유지에 관여하는 두피가 모발을 잘 잡고 있도록 두피 건강을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때 기장의 밀리아신이 두피 세포의 보호막 역할을 합니다. 

JTBC 오 마이 홀릭

그래서 밀리아신 성분이 두피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서 두피 세포의 재생과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 두피세포의 염증 반응을 감소시켜 염증에 의한 탈모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JTBC 오 마이 홀릭

​실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밀리아신을 피부 세포에 노출시켰을 때 피부세포의 활동력이 162% 증가하는 걸 확인할 수 있었고, 두피세포 증식이 215% 자극되는 것도 확인했다고 합니다. 

밀의 효능 ( 글루코실 세라마이드)
밀에 함유된 글루코실 세라마이드라고 하는 성분이 있는데 피부 장벽을 간단히 고정해 주는 시멘트 역할을 합니다. 체내 세라마이드가 부족하면 피부 장벽이 무너지면서 피부에 있는 수분이 날아가게 되고 바깥에 있는 오염물질은 피부 속으로 침투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피부 건조증, 각질, 염증도 생기고 이런 현상이 두피에 생기면 탈모도 유발하게 됩니다.

728x90


이때 밀 속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의 일종인 두피에 수분을 공급을 해주고 두피를 탄력 있게 만들어서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장의 밀리아신과 밀의 글루코실 세라마이드를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 효과를 내서 탈모 예방에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JTBC 오 마이 홀릭

​케라넷은 기장에서 추출한 밀리아신, 밀에서 추출한 글루코실 세라마이드가 캡슐처럼 감싼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기장 속 밀리아신은 두피 건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데 밀리아신에는 약점이 있는데 열하고 빛에 약한데  글루코실 세라마이드가 밀리아신의 갑옷 역할을 해서 안정성도 올라가고 체내 흡수력도 높여 줍니다.

​케라넷의 힐링 포인트 첫 번째 

휴지기에서 성장기로 전환에 도움

JTBC 오 마이 홀릭

탈모를 막으려면 핵심이 성장기를 늘려 모발 탈락 횟수를 줄이는 것인데 사진을 보면 모발의 성장 주기인데 성장기에서 휴지기로 이동하면서 모발이 뿌리내리고 있는 모낭이 점점 축소되는데 좁은 데서 

자라니까 점점 얇아지는데 쉽게 말하면 모낭은 머리카락이 자라는 집에 비유할 수 있는데 집 역할을 하는 모낭이 축소되고 노화하면서 모발도 힘이 약해지는데 모낭이 좁고 영양분이 들어갈 틈이 없어 모근의 힘도 사라지고 모발도 얇아지는 것입니다.

​모발이 얇아지면서 나타나는 게 여성 탈모의 특징인 모발 솜털화인데 모발 솜털화가 발생했다면 휴지기, 탈모 일보 직전 상태라고 보면 됩니다.

JTBC 오 마이 홀릭

​모발이 탈락하기 직전 상태인 휴지기일 때 다시 모발이 성장기로 전환하도록 케라넷이 모낭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케라넷이 모발을 축소시키는 원인, 즉 염증을 줄여주고 항산화 작용을 해서 모낭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JTBC 오 마이 홀릭

실제 연구 결과 모발의 변화를 현미경으로 관찰한 사진을 보면 왼쪽이 휴지기의 모발, 오른쪽이 휴지기 모발을 기장 밀 복합물을 투여해 성장기로 전환하는 데 도움을 준 결과입니다.

두 번째​ 모발의 성장기 연장에 도움
모발이 곡식이라면 두피는 식물이 자라는 토지라고 할 수 있는데 토지가 비옥해야 곡식이 잘 자라듯 모발도 똑같습니다.

JTBC 오 마이 홀릭

휴지기 탈모가 있는 여성에게 세라마이드가 포함된 밀 극성 지질 복합제를 84일간 섭취하게 한 결과 대조군보다 모발이 2.83배 감소하고 반대로 성장기 모발은 2.12배 증가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또 머리카락을 일부러 당겨보는 모발 당김 검사 결과 섭취 전보다 모발 탈락 수가 감소했다고 합니다.

​케라넷이 두피 건조함을 막고 모발의 광택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주는데 

JTBC 오 마이 홀릭

실제로 실험 군의 두피 건조 정도와 머리 광택 정도를 점수로 매긴 다음 기장 밀 추출 복합물을 2주간 섭취시킨 결과 두피 건조가 78% 감소했고 머리카락 광택 점수가 2배 이상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세 번째 머리카락 수 증가에 도움
케라넷이 두피 건강을 도와서 머리카락 수를 늘리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JTBC 오 마이 홀릭

여성 탈모 환자 65명을 대상으로 케라넷을 3개월간 경구 복용시켜 본 연구 결과가 있는데 두피 모낭에서 세포증식이 증가했고 모발 휴지기는 감소했다고 합니다.

JTBC 오 마이 홀릭

복용 전 ㎠당 139모에서 3개월간 복용한 후에 면적당 165모로 증가를 했는데 즉 머리카락 수가 18%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참가자의 91%가 머리 탈락 개수의 감소를 체감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네 번째 ​두피 염증 완화, 모발 성장 유전자 증가 

두피의 염증 개선과 관련한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실제 연구결과에 따르면 모낭세포의 기장 밀 추출 복합물을 처리를 했더니 염증 물질 완화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효소 유전자가 1.5배 이상 증가했고 

JTBC 오 마이 홀릭

활성산소로 인해서 염증도 감소시켜서 염증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인 인터루퀸- 6도 절반으로 감소했다고 합니다. ​반면에 세포 성장 유전자는 1.5배 증가해서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탈모는 우울증, 스트레스 같은 정신적 고통도 주는데 암 환자의 경우 신체적 고통에 탈모를 하면 정신적인 고통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암 환자의 건강한 모발 유지에 케라넷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기장의 성분이 탈모에 도움이 되는 데 시스플라틴이라는 성분이 포함된 항암치료제가 있습니다. 

주로 난소암, 폐암, 식도암, 위암, 자궁경부암, 방광암 환자의 치료에 사용이 되는 화학 치료제인데 시스플라틴의 한계점이 탈모를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JTBC 오 마이 홀릭

​그런데 한 연구에서 시스플라틴을 포함한 항암치료를 받는 암 환자한테 기장 300mg을 함께 섭취하게 해 본 결과 항암치료 부작용인 3등급 탈모증 발병률이 낮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케라넷 섭취 시 주의사항
캐라넷은 기장과 밀에서 추출한 신소재인 만큼 기장과 밀 알레르기 질환자는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고 케라넷 일일 섭취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 내용 사진 출처 JTBC 오 마이 홀릭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