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유산균 YT1은 장내에 서식하는 유산균의 일종으로 정식 명칭은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이라는 장내 미생물에 해당합니다.
장에는 수많은 미생물이 서식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락토바실러스 애시토필러스 YT1은 갱년기 여성 건강의 특화된 균주입니다.국내 연구진이 골다공증과 장내 미생물의 상관관계를 연구하던 중에 발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이 없는 쥐에게 장내 특정 유산균이 많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이후 특정 유산균을 자세히 분석해 본 결과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YT1이 발견되었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이 각종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된 것입니다.
< 내용 사진 출처 JTBC TV 정보쇼 알짜왕 >
갱년기 유산균 YT1 효능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
갱년기 호르몬 감소로 찾아오는 각종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고 갱년기 여성의 통증 민감도와 우울증을 개선하고 체지방 및 골 손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 기능성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습니다.
그래서 갱년기 극복을 위한 공식 대안으로 주목 받았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은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유일한 유산균 입니다.
여성호르몬 활성도
완경 이후 여성호르몬 감소는 자연의 이치인데 사람의 힘으로는 거스를 수 없는 호르몬의 변화입니다.호르몬 감소로 인해 나타나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갱년기 여성의 몸속에 남은 여성 호르몬의 활성도를 높여주는 것입니다.
여성호르몬의 활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존재가 있는데 바로 여성 호르몬 수용체입니다.
갱년기 여성의 몸속 여성 호르몬은 오랫동안 일도 하지 않았고 양도 줄어들었기 때문에 비활성화된 상태라고 볼 수 있는데 이때 여성 호르몬을 활성화시켜주는 도구가 바로 갱년기 유산균 YT1입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 섭취 시 완경 이후 비활성화된 여성 호르몬의 활성도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난소를 절제한 쥐에게 갱년기 유산균 YT1을 공급했더니 여성 호르몬 수용체 발현량이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즉 갱년기 유산균 YT1이 여성호르몬 수용체를 늘려서 여성호르몬 활성도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쿠퍼만, 멘콜 지수 변화
안면홍조, 발한, 수면장애, 우울증 등 극심한 갱년기 증상을 앓고 있는 중년 여성들을 대상으로 12주간 갱년기 유산균 YT1을 섭취시킨 후에 증상들을 수치화해서 나타낸 쿠퍼만 지수를 한번 비교해 봤더니 섭취 전에는 32.75점이었던 쿠퍼만 지수가 섭취 후에는 11.25점으로 21.5점 감소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멘콜 지수는 신체적인 증상들 위주로 살펴보는 쿠퍼만 지수와는 달리 심리, 사회적 증상까지 고루 살펴보는 검사인데 마찬가지로
극심한 갱년기 증상을 앓고 있는 여성에게 갱년기 유산균 YT1을 12주간 섭취시킨 후에 멘콜 지수를 한번 비교해 봤더니 3가지 혈관 운동 상태, 7가지 심리적인 증상, 16가지 생리학적 증상 그리고 3가지의 성적 증상 등 4가지 항목 29가지 세부 항목이 모두 개선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갱년기 유산균 YT1을 섭취했을 때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해 나타나는 크고 작은 갱년기 증상 개선은 물론, 갱년기 여성의 삶의 질 상승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질염, 질 건조증
검사 결과들 중 가장 주목해야 할 항목이 하나 있는데 바로 성적 상태 개선인데 갱년기 여성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질염이나 질 건조증 증상입니다,
완경이후에 여성호르몬이 감소할 경우 질 점막이 얇아지고 가렵고 상처도 잘나고 따갑고 가려움증으로 인해 질 건조증이 발생 합니다.이것은 질 점막이 얇아져서 발생하는 위축성 질염이라고 합니다.완경이후에 대부분 여성에게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젊은 사람 경우에는 각종 구균에 의해서 발생하는 염증성 질염이 대부분인데 그런데 갱년기 이후에 여성에게 찾아오는 위축성 질염은 여성 호르몬 감소로 인해서 발생하는 위축성 질염인 경우가 훨씬 더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축성 질염에도 갱년기 유산균 YT1 섭취로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 성적 고민을 앓고 있는 완경 여성들에게 갱년기 유산균 YT1을 섭취하게 한 결과 질 건조증과 성기능 장애가 유의미하게 개선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갱년기 유산균 YT1의 건강 효과는 혈관 탄력 회복입니다.
환절기로 인해서 기온차가 심한 데다가 갱년기에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게 되면서 혈관의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서 혈관 속 나쁜 L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같은 노폐물들이 쉽게 쌓이게 됩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에 꾸준히 섭취해 체내 여성 호르몬의 활성도를 높여주게 되면 체내 남아있던 여성 호르몬이 혈관 내벽에 작동해서 떨어진 혈관의 탄력을 회복해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갱년기를 유도한 쥐에게 갱년기 유산균 YT1을 12주간 투여했더니 총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나쁜 LDL 콜레스테롤이 모두 감소했고 착한 콜레스테롤이 HDL 콜레스테롤은 유의미하게 증가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이 혈관 속 이물질들을 제거해서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게 되는 것입니다.
갱년기 호르몬 치료의 문제점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해 외부에서 여성 호르몬 자체를 보충해 주는 호르몬 대체 요법은 인위적으로 몸속의 호르몬을 늘리기 때문에 약물을 장기간 투여하다 보면
자궁내막증, 부정출혈, 여성암과 같은 부작용의 위험이 존재할 수밖에 없는데 때문에 유방암이나 자궁 내막암의 병력이 있거나 가족력이 있을 경우에는 호르몬 대체 요법은 반듯이 피해야 하기도 합니다.
호르몬 대체요법에 따른 유방암 발병 현황을 비교 분석해 본 결과 호르몬 치료를 실시한 여성들의 유방암 발병 위험이 약 43.9%나 증가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외부에서 호르몬을 인위적으로 보충하는 일보다 내 몸 안에 있는 여성 호르몬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즉 갱년기 유산균 YT1을 꾸준히 섭취하는 게 비교적 안전할 수 있습니다.
비만 예방 체지방 감소에 도움
나아가 갱년기 여성호르몬 감소로 나타나는 비만을 예방하는 일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데 실제로 완경기 여성의 경우 폐경 전환기에 내장 복부 지방이 연간 8%씩 빠르게 증가한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이때 갱년기 유산균 YT1을 섭취할 경우 복부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는 실제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실험용 쥐에게 갱력유산균 YT1을 투여한 후 대조군과 비교를 해봤더니 섭취 군에서 체중과 체지방이 모두 감소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즉 갱년기유산균 YT1이 체내 여성 호르몬 활성도를 높여 지방세포에 작용하여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일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갱년기유산균YT1 섭취 시 주의사항
갱년기 유산균 YT1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생균으로 1억 CFU 입니다. 과다 섭취 시 복통 및 설사와 같은 불편감을 유발할 수가 있으니 적정량을 준수하고 갱년기 유산균 YT1이 살아있는 유산균이기 때문에 항생제를 복용하신다면 5시간 후에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내용 사진 출처 JTBC TV 정보쇼 알짜왕 >
'건강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라즈마로겐 효능 부작용 뇌 건강 치매 예방 기억력 개선 (4) | 2024.11.23 |
---|---|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부작용 피부 건강 노화 방지 탈모 (1) | 2024.11.20 |
벤포티아민 효능 부작용 만성 피로 해소 스트레스 감소 혈당 조절 (1) | 2024.11.16 |
타마플렉스 효능 부작용 관절 연골 건강 WOMAC 지수 (1) | 2024.11.15 |
글루콘산 마그네슘 효능 부작용 스트레스 완화 편두통 완화 (1) | 2024.11.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