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교 순위 정보

전문대학교 순위 브랜드 평판 순위

by 리드아이 2022. 2. 20.
728x90
반응형

한국기업 평판 연구소에서 매달 대학 브랜드 평판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내용 그대로를 요약하여포스팅을 하였으며 관련 자료를 입시를 앞두고 있는 학생들 그리고 자료를 필요한 분들에게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매달 순위변동이 있으며 2022년 1월 분석은 2021년 12월 28일부터 2022년 1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79,856,713개를 분석한 자료로 현재 자료로는 최신자료입니다.

<모든 내용 모든 사진 출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님 자료>  저작물의 변경,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하는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수업 연한은 통상 2년에서 3년이고 일부에서는 4년이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 분석을 하여 참여 가치, 소통 가치, 미디어 가치, 소셜 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 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4위 동서울대학교, 5위 동양미래대학교, 6위 서일대학교
7위 신구대학교, 8위 대림대학교, 9위 연성대학교, 10위 동남보건대학교, 11위 인덕대학교, 12위 대구보건대학교
13위 유한대학교, 14위 인하공업 전문대학, 15위 백석문화대학교

16위 한양여자대학교, 17위 한국영상대학교, 18위 한림성심대학교, 19위 계명문화대학교, 20위 여주대학교
21위 영남이공대학교, 22위 영진전문대학교, 23위 경민대학교, 24위 안산대학교, 25위 경인여자대학교
26위 울산과학대학교, 27위 대구과학대학교, 28위 오산대학교, 29위 서울여자간호대학교, 30 경남정보대학교

 

31위 경기과학기술대학교, 32위 동의과학대학교, 33위 대경대학교, 34위 구미대학교, 35위 대전보건대학교
36위 춘해보건대학교, 37위 대전과학기술대학교, 38위 마산대학교, 39위 신성대학교, 40위 배화여자대학교  
41위 서정대학교, 42위 충청대학교, 43위 수원여자대학교, 44위 김해대학교, 45위 삼육보건대학교

46위 한국관광대학교, 47위 동원대학교, 48위 제주한라대학교, 49위 동원과학기술대학교, 50위 원광보건대학교
51위 농협대학교, 52위 서영대학교, 53위 동주대학교, 54위 용인예술과학대학교, 55위 광주보건대학교  
56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57위 인천재능대학교, 58위 포항대학교, 59위 부산과학기술대학교, 60위 진주보건대학교

61위 조선간호대학교, 62위 경북전문대학교, 63위 대동대학교, 64위 충북보건과학대학교, 65위 전주비전대학교
66위 부산경상대학교, 67위 충남도립대학교, 68위 대원대학교, 69위 순천제일대학교, 70위 한국복지대학교
71위 경북보건대학교, 72위 안동과학대학교, 73위 전남과학대학교, 74위 선린대학교, 75위 연암대학교

76위 목포과학대학교, 77위 부산여자대학교, 78위 명지전문대학, 79위 연암공과대학교, 80위 청암대학교
81위 전북과학대학교, 82위 군산간호대학교, 83위 한국승강기대학교, 84위 가톨릭상지대학교, 85위 거제대학교
86위 경북도립대학교, 87위 제주관광대학교, 88위 조선이공대학교, 89위 한영대학교, 90위 충북도립대학교
91위 아주자동차 대학, 92위 문경대학교, 93위 강원도립대학교, 94위 군장대학교, 95위 우송 정보대학, 
96위 경남도립거창대학교, 97위 경남도립남해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 브랜드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님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2월 28일부터 2022년 1월 28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97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모든 내용 모든 사진 출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님 자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