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교 순위 정보

[브랜드평판] 전문대학 순위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by 리드아이 2022. 12. 1.
728x90
반응형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 분석을 하여 참여 가치, 소통 가치, 미디어 가치, 소셜 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전체 내용 사진 출처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 >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하였다.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 2022년 11월 분석은 2022년 10월 29일부터 2022년 11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6,027,40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01,516,501개와 비교하면 4.44% 증가했다.

반응형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수업 연한은 통상 2년에서 3년이고 일부에서는 4년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 가치, 소셜 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분석하였다.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

2022년 11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5 위 순위는 서울예술대학교, 연성대학교, 부천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신구대학교, 서일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대림대학교, 인덕대학교, 오산대학교, 경복대학교, 인하공업 전문대학, 동남보건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유한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충청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안산대학교, 배화여자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

2022년 11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50 위 순위는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경민대학교, 마산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한림성심대학교,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서정대학교, 동원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 신성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구미대학교, 대경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삼육보건대학교,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서영대학교, 동주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

2022년 11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75위 순위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여주대학교, 김해대학교, 광주보건대학교, 한국복지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목포과학대학교, 대동대학교, 농협대학교, 경북전문대학교, 명지전문대학, 전남과학대학교, 한영대학교, 전북과학대학교,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경북보건대학교, 부산경상대학교, 연암대학교, 대원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진주보건대학교, 안동과학대학교, 포항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

2022년 11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97위 순위는 연암공과대학교, 군산간호대학교, 순천제일대학교, 선린대학교, 부산여자대학교, 문경대학교, 충남도립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 거제대학교, 충북도립대학교, 가톨릭상지대학교, 청암대학교, 경북도립대학교, 강원도립대학교, 아주자동차 대학, 조선간호대학교, 군장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 한국승강기대학교, 우송 정보대학, 경남도립거창대학교, 경남도립남해대학교이다.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문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01,516,501개와 비교하면 4.4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48% 상승, 브랜드 이슈 9.02% 상승, 브랜드 소통 10.51% 상승, 브랜드 확산 2.7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29일부터 2022년 11월 29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97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전체 내용 사진 출처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 >

728x90
반응형

댓글